Match Group, Inc Nasdaq: Mtch 오프라인의 한계를 극복하는 온라인 데이팅 기업


‘앱 이용자가 더 많은 섹스 파트너를 가지고 있으며, 성생활이 활발하다’는 연구보고도 있다. 심리학자들은 데이팅 앱의 세계적 성황의 이유를 짝짓기를 갈구하는 인간의 자연스런 본능의 발현이라 본다. 우리의 두뇌는 매력적인 새로운 상대를 만나고 시간과 경험을 공유하는 짜릿한 경험을 도박에서 횡재하거나 마약의 약효로부터 느끼는 희열감과 동일하게 인지한다고 한다. 애틀랜타 소방관 앤디 지론은 온라인 데이트 어플을 통하여 현재 아내를 만났다고 밝혔다.


틴더는 사랑, 섹스, 관계 형성에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다음에는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 대부분 앱 구동에 반드시 필요한 권한들이지만 몇몇 앱들은 필요 이상의 권한을 요청하여 정보 수집에 활용하는 경우도 있다. 창업 초기 8시간 씩 진행되던 해커톤 행사 때문에 F8이라는 이름이 붙은 바 있다.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F8에서는 페이스북의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 향후 사업 방향성 등이 공개되고 있다. 페이스북은 지난 1일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개발자 컨퍼런스 'F8'을 개최하고 마크 주커버그 최고경영자는 '클리어 히스토리'라는 개인정보 제어 기능 도입을 강조했다. 인기 콘텐츠는 편당 조회수가 13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사용하는 순간 프라이버시는 저만치 날아가는 겁니다.” 모랄레스의 설명이다. 온라인으로 데이트 상대를 만나고, 소개팅까지 하는 시대. 어쩌면 소셜데이팅 앱은 그렇게, 제법 가능할 법한 분위기를 타고 우리에게 다가왔다.


한편 국내에서는 글로벌앱과 토종앱이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지난해 4월 디지털광고기업 인크로스가 발표한 데이팅앱 이용추이 분석에 따르면 미디어월간순이용자 수 기준 틴더(21.5만 명), 글램(18만 명), 헬로톡(17.2만 명)이 1~3위를 차지했다. 인터넷 활성화와 코로나 팬데믹이 이성 교제 수단에도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여러분께서 미국 현지인이든 잠시 방문한 관광객이든지 간에 Badoo는 채팅, 연애, 데이트를 위한 최고의 장소입니다. 십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일 Badoo에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이 곳, 미국에는 항상 무수히 많은 훈남, 베이글녀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박 대표는 “아직까지는 ‘이음’에서 누군가를 만났다고 자랑스럽게 얘기할 수 있는 문화는 아닌 것 같다. 여성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온라인 데이팅에 대해 많이 얘기를 나누는 데 비해, 오프라인에서는 그러질 못한다. 하지만 최근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에서 활발히 자신을 어필하는 문화가 생겨나는 것을 보면서 온라인 데이팅의 가능성을 발견했다”고 밝게 웃었다. 캐나다를 기반으로 하는 데이팅 사이트 플렌티오브피시에서 자체 조사 연구한 결과에 의하면 ‘사랑’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이용자들이 만남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았다고 한다. 남성들의 경우, 마음(하트), 자녀/아이, 로맨틱, 관계 등의 단어를 쓰는 경우 매치와 만남의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 소셜데이팅 어플이 갖는 자유로움과 즉흥성이 오용돼 성문화가 왜곡될 수 있다는 비판의 목소리도 존재한다.


만약 이에 대한 답변을 회피한다면 당장 탈퇴하는 것을 권장한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룹 데이팅, 매일 한 명씩 소개해 주는 매칭 서비스 등 수많은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생겨났었다. 하지만 가장 최근에 우리의 눈길을 끄는 새로운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있으니, 바로 DuoDater이다.


코로나19가 창궐하기 전부터 많은 사람이 필자에게 “온라인 데이팅 외에는 데이트를 할 방식이 없다”라며 하소연했다. 이는 일상 속 모든 과정처럼 데이트를 할 때, 누구나 존중받을 자격이 있는 인간으로 대우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들의 문제이다. 특히, 데이트를 할 때, 누구나 존중받지 못하는 상황에 취약하다. 최근, 온라인 데이팅이라는 다른 기술적 추세를 보고 SNS를 볼 때와 같은 기분을 느낀다. 정부 조사기관부터 언론까지 테크 업계 대기업의 빠른 거짓 정보 확산부터 민주주의 저해까지 모든 것에 주목한다.


이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성폭행전담반 경찰은 온라인 데이팅의 위험성을 거듭 경고했다. 데이트를 할 경우 친구를 동반해 음료에 약을 넣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고 협박을 받거나 불편한 경우 도움을 청할 대상이 있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썸데이는 오픈 초기 회원 유치를 위해 출시 이벤트도 파격적으로 진행 중이다. 또한 결혼에 이르는 두 커플에게는 500만 원씩 지급하여 하와이 여행을 보내준다.


중국 매체 펑파이(澎湃)에 따르면, 지난 7일 웨이보에 게재된 이 영상은 공개 2일만에 누적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폭풍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동영상은 바로 광둥성 포산(佛山)시 순더구(順德區)의 공안(公安) 당국이 제작한 쇼트클립인데요. 이에 일각에선 정 총재가 변호인 접견 시간을 개인 여가 시간처럼 악용하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2일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법무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정 총재는 지난해 10월4일 구속된 뒤로 올해 3월3일까지 모두 265회 접견을 가졌다. 약 5개월 간의 구속기간을 고려하면 하루 평균 변호인 접견 횟수는 1.7회에 달하는 것으로 계산된다. [newline]페이스북도 메신저로서의 역량이 확장되고, 광고 플랫폼으로 진화될 예정이다.

휴게텔 후기 오피가이드 서울 오피사이트 휴게텔 후기 휴게텔 후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